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에서 24일까지 선착순 100명 수강 신청 접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원장 권승)이 부산 이전 기념으로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 함종한 박사 초청 부모교육 명사특강’을 26일 부산에서 개최한다. 수강 희망자 100명을 2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부산시 센텀사이언스파크 8층에 위치한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대강의실에서 열리는 특강 주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 ‘유혹 많은 세상, 우리아이 예쁘게 키우는 법’이다.
함 총재는 ‘우리아이 큰 사람 만들기’라는 저서 및 강연에서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학업중단, 각종 유해 환경과 탈선 유혹으로 둘러싸인 현대 사회에서 ‘자녀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올바르게 자라는지, 그리고 보다 큰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를 설명해 부모들의 공감을 받고 있다. 함 총재는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이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워 창의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매달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부모들의 자녀이해 증진 및 건강한 가정문화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1993년부터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부모교육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