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련 서울시의원 “신림선 착공 축하…안전규칙 준용여부 철저 감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남부권의 대중교통난 해소와 지역발전에 핵심역할을 수행할 신림선 경전철 기공식이 지난 7일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렸다.

신림선은 친환경적인 경전철로 1단계 구간이 여의도 샛강역에서 보라매역, 보라매공원역을 경유해 신림동까지 총 연장 7.8km 구간에서 운행되며 국철, 2호선, 7호선, 9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신림선 기공식이 지난 7일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오른쪽 두번 째가 김혜련 서울시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신림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출퇴근시간이 약 40분에서 16분으로 단축되어 연간 590억원의 효과가 발생되고 이로 인한 환경오염 완화, 교통사고 감소 등 160억원의 부대효과가 파생되어 연간 총 75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라매공원 인근과 보라매병원에 지하철 정거장이 건설되는 동작구 구간은 교통적인 측면에서는 도심과의 연결성 강화로 문화·여가생활의 편의성이 증대되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되며 상업적인 측면에서는 주변 병원·학교·상업시설과의 연계가 용이하고 공원이용객, 아파트 거주민의 수요 증가로 지역상권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혜련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동작2)은 기공식에 참석하여 성공적인 착공을 축하하고 안전한 공사 진행을 당부했다.

김혜련 서울시의원은 “신림선의 성공적인 착공을 축하하며 신림선이 개통되면 교통취약지역인 동작구의 도로교통 정체 해소 및 열악한 대중교통 환경 개선으로 교통편의성이 증대 되어 동작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림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서울대 캠퍼스에서 서울대입구역까지 신림선 연장을 추진하여 서울대학교와 관악산 접근수요를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원활한 사업진행과 안전하고 튼튼한 신림선을 위하여 안전규칙의 준용여부 및 공사 진행상황에 대해 철저히 감시하겠다”며 “추진과정에서 주민민원, 공사장 주변 소음문제 등으로 공사가 지연되지 않도록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서울시 및 시행사와 소통해 지역밀착형 신림선이 운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시장, 전병헌 동작구 국회의원, 이창우 동작구청장, 강감찬 서울시의회 부의장, 최웅식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박기열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최영수 서울시의원, 김정태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