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위에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 500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방학 특강·휴가 포기… 수해 복구 달려간 ‘강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한강 잇는 ‘예술 산책’… 관광 경쟁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네갈·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은 왜 강북 ‘스마트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둘째·넷째 금요일, 강남구청장과 소통데이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개 주민센터 찾아가는 타운홀미팅도

서울 강남구는 오는 26일부터 매달 둘째·넷째 주 금요일 오후 3시 구청 1층 로비에서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구민과 소통하는 ‘미미위‘(ME ME WE)데이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민선 7기 들어 처음 선보이는 ‘미미위데이트’는 정 구청장과 구민이 1대1로 구의 정책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강남구민이면 누구나 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나 ‘더강남’ 앱에서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강남구는 매주 10명 이내의 구민을 선정하고, 주민들이 접수한 민원은 검토를 거쳐 즉시 처리 가능한 것은 바로 해결할 방침이다. 강남구 관계자는 “시간과 예산이 필요한 민원도 구청장이 직접 챙길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와 함께 정 구청장은 22개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교육·복지·환경·교통 등 분야별 개선 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미미위 타운홀미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구민이 공감하는 품격 행정을 위해 직접 만나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6-18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영동대로에 유럽식 도시재생 입힌다

英킹스크로스 재생지구 등 6곳 방문 건축문화·공공개발 정책 벤치마킹

시원한 물안개에 폭염 잊은 자양시장[현장 행정]

광진구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