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상호 경기도의원 연천 가정폭력상담소 애로사항 청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 행사로 가정폭력 피해자 회복 돕겠다”


유상호 경기도의원, 연천 가정폭력상담소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유상호(더불어민주당·연천) 도의원은 28일 경기도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가정폭력상담소 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과 홍보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29일 밝혔다. 유상호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유상호(더불어민주당·연천) 도의원은 지난 28일 경기도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가정폭력상담소 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과 홍보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29일 밝혔다.

유 도의원실에 따르면 연천가정폭력상담소는 지난해 7월에 설립해 3명의 직원이 자원봉사로 가정폭력사건 피해자 지원과 상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소 측은 “일상 생활에서 자신도 모르게 행해지고 있는 경제적·정서적·신체적 폭력으로 무시, 물건 던지기, 억압 욕설, 의심, 감금 등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작은 행동들도 폭력이 될 수 있다”면서 “교육과 상담을 통해 폭력을 예방하고 인간을 존중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연우 상담소장은 “사설기관으로 자원봉사로만 운영하다보니 인력과 정보 부족이 생겨 관계 기관의 연계와 협조가 어렵고 홍보 또한 부족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유 도의원은 “어려움 속에서도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위해 애쓰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피해자들의 정서 치유와 회복을 위해 예술 공연과 연극 등 문화 행사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