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파구, 청소년 무한도전 프로젝트 진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가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뭐든지’에 참여하는 27개 팀을 선발하고,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뭐든지’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이다.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구 거주 만 13~18세 청소년들이 5명 이상 모여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은 환경, 역사, 문화 등 주제 제한 없이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스스로 배우고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는 매년 팀별 활동비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2019년부터 총 80개 동아리에 7500만 원을 교부했다.

올해 선정된 최종 27개 팀을 보면 ▲유기동물 관련 텀블러 제작·판매 수익을 유기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하는 ‘도란도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과 금연교육 캠페인을 실시하는 동아리 ‘꿈사다리반’ ▲사진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모여 올림픽공원 명소를 직접 촬영하고, 사진지도를 제작·배부하는 ‘올공별곡’ 등 다양하다.

구는 각 팀 당 성인 멘토 1명씩을 지정해 청소년들의 도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 선정 팀 중 4개 팀의 멘토로 송파쌤 마을강사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찾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는 든든한 교육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