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세대공존 주택, 혁신파크엔 안 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미경 은평구청장 우려 표명
“성장 동력 클러스터 조성해야”
市 “기존 공급 가구에 포함 추진”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이 불광역 인근 옛 질병관리본부 부지(11만 234㎡)에 조성 중인 ‘서울혁신파크’에 ‘세대 공존형 임대주택’을 공급하겠다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계획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김 구청장은 1일 입장자료를 내고 “서울혁신파크는 강북 균형발전 최적의 유일한 장소”라면서 “그동안 서울시와 함께 검토한 계획안처럼 성장 동력 클러스터로 조성돼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세계도시정상회의(WCS) 참석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오 시장은 캄풍 애드미럴티 등 현지 공공주택단지를 둘러보며 서울의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 3대가 함께 살 수 있는 세대 공존형 주택을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구청장은 “세대 공존형 주택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었던 은평구민들이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면서 “인구는 많지만 재정자립도가 낮고, 대기업과 대형 컨벤션센터 같은 경제 인프라가 부족한 은평구의 서울혁신파크에는 상업·업무·쇼핑 등 경제 활성화 시설 및 4차산업 기업을 유치해 강북의 랜드마크로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시니어를 위한 주택 공급’을 하기 전에 지역 주민인 은평구민과의 사전 협의가 없었다는 점도 아쉽다”고 했다.

이에 시는 설명자료를 내고 “세대 공존형 임대주택은 혁신파크 부지 내 기존 공급 규모인 1000여 가구에 포함돼 추진되는 것”이라면서 “혁신파크를 고밀개발을 통한 신(新)경제거점으로 조성하는 계획은 변함없다. 향후 계획 수립 과정에서도 은평구와 협력·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홍 기자
2022-08-02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