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청소년 정책, 함께 만들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소년참여위원회 20명 모집
자원봉사 활동 실적 인정받아

서울 중랑구가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 기구다. 청소년들이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회의나 정책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9세부터 24세까지다. 중랑구 거주 청소년 또는 중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며 총 20명의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3년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과 청소년 권리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워크숍, 관련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자원봉사 활동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고, 우수 활동 청소년으로 선정되면 모범청소년 표창장도 수여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꼭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2-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