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시민 참여 부문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길성(가운데) 서울 중구청장이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시민 참여 부문에서 중구의 대표 브랜드인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로 대상을 받은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시민 참여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공공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공공의 역할을 끌어올리는 데 이바지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브랜드와 슬로건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중구는 정책 통합 브랜드인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주민 혜택 정보 통합 플랫폼인 ‘인공지능(AI) 내 편 중구’를 개발해 주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혜택 알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구정 만족도 조사에서 구민 10명 중 9명 이상이 중구에서 사는 것에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구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과 구청 직원이 머리를 맞대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중구에 산다는 것이 구민에게 큰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효능감 있는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임태환 기자
2024-12-0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