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국가상징공간’ 엇갈린 민심… 찬성 49.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애물단지였던 ‘창원문화복합타운’… 청년 잡을 보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2028년 국제 정원박람회 울산서 열린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2025년 생활임금 1,2152원 고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즉시 보도자료) 겨울철 위험물 사고 대비 대형 위험물시설 현장점검 나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청,겨울철 위험물 사고 대비




대형 위험물시설()HD현대오일뱅크 현장점검








-동절기 대비 위험물제조소등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점검


- 기업의 안전관리 규제와 자체소방대 애로사항 등 현장 목소리 청취


-정기적 합동 훈련·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대한 의견 교환




남화영 소방청장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이하여 화재 예방과 안전과리를 위해28일 오전 충남 서산시 소재HD현대오일뱅크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점검은 대형 위험물제조소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관계자들과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업의 안전관리 규제와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자체소방대 운영 및 훈련의 어려움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또한,위험물이 보관된 사업장 내 주요 소방시설과 자체소방대,방재센터 등을 둘러보며 안전관리 시설을 점검하고 동절기 안전관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자율적인 위험물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예방점검·정기점검 실시와 인근 소방관서와 자체소방대의 정기적인 합동훈련,비상연락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자체소방대 공공훈련장소 마련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현재2024년 준공을 목표로 울산지역특수재난훈련센터가 건립 중에 있으며,훈련센터에는 옥외저장탱크와 석유화학플랜트 훈련장이 포함되어 있어 소방공무원 뿐만 아니라 정유업체 등의 자체소방대도 위탁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원유 정제,석유화학제품 생산 등 다량의 위험물을 취급하는 만큼 화재위험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관계자들의 안전관리 가 더욱 중요하다화재가 발생했을 때에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긴장감을 갖고 사소한 부분이라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강조했다.


담당 부서


소방청


책임자


과 장


박진수


(044-205-7490)



위험물안전과


담당자


소방위


최윤미


(044-205-7485)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