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회현2시민아파트… ‘남산 랜드마크’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꼭 설치… 울주 관광·경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해공원’ 명칭 변경이냐, 존치냐… 공론화 속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클럽에 ‘물뽕’ 자가검사 스티커… 서울시, 유흥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기금운용 성과’ 행안부장관 표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천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기금 운용 성과 분석 종합평가’에서 우수 단체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평가는 전국 241개 자치단체의 693개 기금(9119억원 규모)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4개 공통 지표와 8개 개별 기금 지표를 근거로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4개 공통지표 중 일반·기타 특별회계 의존율과 일몰제 적용률, 주민 공개 친화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구는 모든 기금을 당초 목표액에 맞게 조성하고 기금의 고유 목적 사업 비율을 높여 일반회계 또는 특별회계와 중복되는 지출을 피하도록 했다. 또 기금별로 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모두 설치해 기금 지원 대상자 선정 등 기금의 관리나 운용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해 기금 운용의 투명성을 높였다.

구는 현재 일반·특별회계와는 별도로 중소기업육성기금, 여성발전기금, 재난관리기금 등 12개 기금을 설치, 운용하고 있다.

전귀권 부구청장은 “앞으로도 유사 기금의 통폐합 등 기금 관련 제도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재정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 복리를 증진시키기 위한 기금의 효율적인 운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2-20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