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시 동반성장 이끄는 ‘서울형 라이즈’ 출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주차난’ 금하마을에 14면 규모 공영주차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구, 지역인재 발굴해 초교 30곳 강사로 파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 성내동 다세대주택 화재 피해 복구 한마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스마트폰 잠시 놓고 풍뎅이랑 놀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천구 ‘연의생태학습관’ 개관

서울 양천구는 SH공사로부터 인수받은 신정3지구 국민임대주택단지 내 근린공원 관리사무소를 ‘신정동 연의생태학습관’으로 리모델링해 어린이들을 위한 생태 학습 체험장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연의생태학습관에는 나비,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의 세계 희귀 곤충 표본 및 생태 현황판 등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청각 시설을 갖췄다.

학습관은 ‘자연을 통해 배우는 조상들의 지혜’ ‘숲 속 보물찾기’ 등 월별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생태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온 가족이 함께 유채꽃과 해바라기를 직접 파종한 뒤 수확한 씨앗을 바이오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도 운영한다.

또 아이들이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실내 교육과 연계해 연의근린공원 산책길을 걸으며 공원 내 식생과 곤충에 대해 알아보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전시실은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 참여는 구 홈페이지(yangcheon.go.kr)에서 사전 예약을 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3-2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