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올 가을·겨울 유행 패션, 궁금하시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6일까지 ‘서울패션위크’ 열려

동대문·영등포서 51개 쇼 진행
비즈니스 위한 트레이드쇼 신설



22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6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모델들이 쿠만 유혜진의 가을·겨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올 하반기 패션 경향을 미리 보는 ‘2016 헤라서울패션위크’가 22일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헤라서울패션위크는 올해 트레이드쇼를 신설, 다양한 비즈니스와 마케팅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핵심 패션쇼인 서울컬렉션은 DDP에서 오는 26일까지 모두 41회 열린다. 지춘희, 장광효, 계한희, 강동준 등 국내 최고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 컬렉션 ‘제너레이션넥스트’에 참가했던 블라디스, 블라인드니스, 비엔비트웰브, 알쉬미스트 등 6개 브랜드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올해 서울컬렉션에 동참하게 됐다.

영등포구 문래동 대선제분공장에서 펼쳐지는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선 신진 디자이너들을 포함한 패션쇼가 10회 열린다.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서는 전문 바이어와 디자이너 간 수주 상담, 계약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도 진행하면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로 뻗어 나가는 데 발판을 마련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DDP와 대선제분공장을 잇는 셔틀버스를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해 바이어, 관람객의 이동을 지원한다.

한편 23일 오후 3시 40분 DDP 살림터 나눔관에서는 패션 한류와 관련한 세미나가 열린다. 사이먼 콜린스(전 파슨스 패션스쿨 학장), 사라 마이노(보그 이탈리아 수석에디터) 등 패션 비즈니스·PR 전문가 7명이 참석해 지식을 나눈다.

최여경 기자 cyk@seoul.co.kr
2016-03-23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