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기기, 입주 공간, 전문 교육 및 컨설팅 제공
경기도 과천시는 창업 활성화와 창업자 지원·육성을 위해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하는 입주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와 3년 이내 신규 창업자가 대상이다보육실 입주자에게는 사무용 기기와 인터넷 이용 서비스, 입주 공간 등을 제공한다. 경영과 기술, 판로, 마케팅 등 분야에 대한 전문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최종 입주자는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한다.
입주기간은 입주일로부터 3개월이며, 평가 후 2회에 한하여 3개월씩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시창업지원센터로 이메일이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2016년 4월 개소한 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전문적인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신규 창업자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전통시장 및 상가형 시장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도 꾀하고 있다.
박홍인 창업상권활성화센터장은 “예비 창업자 및 신규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다각도로 지원하여,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