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동 철길 따라 역사 배우는 구로 ‘힐링길’

스토리텔링 도보여행… 새달 9일까지

좁은 길 교통사고 막는 강동 ‘보행자우선길’

둔촌동역 이면도로 속도 제한·안전시설물 설치

동작 주민 건강 지킴이 ‘스마트 헬스존’

건강 측정 후 맞춤 운동·식이법 추천

장애인 이동 편하게… 광진 전동보장구 충전소 확대

행정청사·지하철역 등 8곳 추가…1시간 만에 70% 급속충전 가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에 노인과 중증장애인을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가 설치돼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노인과 중증장애인의 주요 이동수단인 전동보장구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를 확대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노인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면서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대상자는 늘어난 반면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충전소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구는 접근성이 좋고 이용 빈도가 높은 행정청사, 장애인시설, 지하철역사 등에 충전소 8곳을 추가 설치했다. 기존에 운영하던 충전소 4곳 중 노후화된 2곳은 교체했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1시간 충전 시 약 70% 충전이 가능하다. 전동보장구 바퀴 공기주입기와 휴대전화 충전기도 갖췄다.

자양3동에서는 휠체어가 필요한 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 대여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휠체어 단기 대여기관의 부족, 휠체어 직접 수령·반납 등 기존 휠체어 대여사업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자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분들이 이동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08-20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아오이 유우까지…일본 ‘스피드혼’ 문화 충격

일본의 인기 여배우 아오이 유우(34)가 지난 6월 개그맨 야마사토 료타(42)와 결혼을 발표했을 때 많은 일본인들은 좀체 상상하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나를 돌아보고 답 찾는 성동 보육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특강

금천, 과학을 탐하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반짝이는 아이디어 찾아요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