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서관 육아방…위례 첫 ‘육아복합공간’ 떴다

위례 장난감도서관 방문 송파구청장

노원 심폐소생술 교육 덕에 생명을 구하다

버스기사, 의식 잃은 여성 긴급 구조

2년째 관악 주민 안전 지키는 ‘꾸러기 수비대’

區 소속 자원봉사단체 여성 안심귀가 등 활동

강서, 응용 SW개발자 양성과정 개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응용 소프트웨어(SW) 개발 안드로이드’ 분야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은 자바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응용 SW 기초와 실무프로젝트, 기업실무자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23일부터 11월 29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하루 8시간씩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첨단 산업·연구단지로 거듭나는 마곡지구 특성을 반영, 기업에서 원하는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응용 SW 개발 관련 업계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18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재·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18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angatopi@gangseo.seoul.kr)로 접수하면 된다. 이공계 대학 졸업(예정)자와 강서구민에겐 가점이 부여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20일 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마곡산업단지·미라클메디특구 등 지역 특화 산업과 연계해 교육 이수자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08-2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사랑해 여봉봉” 동료 아내와 불륜 육군 중사

동료 부사관의 아내와 불륜관계로 중징계를 받은 육군 부사관이 전역 후 사단장을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패소했다.인천지법…

많이 본 뉴스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