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곳 없는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 배움의 문턱을 낮추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세운 강북

주민 스스로 가꾸는 ‘버들마을 스토리 공감’

구로, 주민공동이용시설 내일 개관

기념관 방문객 반짝 늘었지만… 기억에서 잊혀지는 ‘그날

올해부터 국가기념일 된 부마민주항쟁… 현장 가보니

안양시, 500만 화소 초 고화질 CCTV 설치 범죄 예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양 7동 메가트리 도로변에 설치한 방범용 CCTV. 안양시 제공

경기도 안양시가 500만 화소의 초 고화질 방범용 폐쇄회로(CC)TV 설치로 범죄 예방에 나선다. 시는 119개소에 고화질의 방범용 CCTV를 추가 ,교체했다고 20일 밝혔다.

평소 취약지로 지적되던 39개소에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CCTV를 신설되고, 80곳을 교체했다. 특히 추가 설치된 2곳은 500만 화소의 초 고화질을 자랑한다. CCTV에 필요한 저장용량, 통신 속도, 화질 등을 분석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초고화질 CCTV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설치에 국비와 도비 20억원을 들였다.

시는 CCTV설치 확대와 함께 ‘노란천사 프로젝트‘의 하나로 CCTV기기 일체가 어두운 곳에서도 눈에 잘 띄도록 했다. 올해부터는 CCTV지주를 노란색상으로 바꾸고, CCTV안내판과 비상벨을 발광다이오드(LED)방식으로 바꿨했다. 현재 지역에는 1111개소에 5223대의 방범용CCTV가 설치돼 있다. 이번 CCTV설치 확대로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범죄를 차단하는 구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의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관제요원을 통해 24시간 CCTV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그 간 980여건에 걸쳐 범인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달 초에는 여성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안전시스템을 구축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고화질의 방범용CCTV로 교체하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나가 전국 최고의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춘재 살인·성폭행…여고생 32년 한 풀릴까

화성 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인 이춘재(56)가 화성사건 9건 외에도 5건의 살인을 더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또 30건의 성폭행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손 안 닿는 곳까지 ‘스마트 복지’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가을, 중랑은 독서로 물드는 중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용산의 문화유산 바로잡기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유망 공유기업 발굴·사업화”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