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구의회 공기환·유영주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양천구의회는 유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목1·신정1·2동)과 공기환 미래통합당 의원(목2·3동)이 지난 28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의원은 평소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시 자치구의회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이같은 상을 받았다.
서울 양천구의회 유영주(가운데) 의원이 지난 28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양천구의회 제공



유 의원은 관내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어린이·청소년 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지속적인 입법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구민의 복리후생을 위해 노력했다.

유 의원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성실히 해왔을 뿐인데 좋은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 구민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울 양천구의회 공기환(가운데) 의원이 지난 28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양천구의회 제공

공기환 의원도 제8대 전반기 행정재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관내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 ▲헌혈 장려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지속적인 입법활동과 활발한 의정연구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애써왔다.

공 의원은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구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