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민과 함께 만드는 ‘은평人(in) 미디어’ 12월 오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존 은평구인터넷방송국 확대 개편
생활정보 콘텐츠·구정 뉴스 등 전달

서울 은평구는 비대면 사회로 접어든 시점에서 구민의 구정 참여가 위축되지 않고 구 소식을 구민들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 미디어포털 홈페이지 ‘은평人(in) 미디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의 은평구인터넷방송국(EBN)을 확대, 개편한 것으로 생활정보 콘텐츠, 구민이 만드는 콘텐츠, 구 산하기관의 콘텐츠를 한곳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며 오는 12월 공개할 예정이다.

‘은평人(in) 미디어’는 4개의 항목과 다시 20개의 소항목으로 구성된다. ‘내일을 여는 은평’에서는 보도자료, 은평내일소식(소식지), 카드뉴스, 사진자료, 밖에서 본 은평 등으로 구성해 구정 관련 뉴스와 주민이 참여한 행사의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장 속의 은평’에는 구민이 궁금해하는 구정과 행사 등 구에서 제작되는 정보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다. ‘같이하는 은평’은 말 그대로 구민과 함께하는 구민 참여의 장이다. 은평구의 마을 미디어 9개가 연결된다. 구민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우리마을 PD·마을라디오·서포터스·크리에이터, 은평 평생학습관의 콘텐츠를 연결하는 은평배움터 등으로 채울 계획이다. ‘소통하는 은평’에는 공모작 수상작, 시청자 제보, 알림마당, 여론조사 등으로 구성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人(in) 미디어가 은평구 브랜드 이미지를 구민뿐 아니라 외부에 알릴 수 있는 좋은 미디어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구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08-24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