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위에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 500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방학 특강·휴가 포기… 수해 복구 달려간 ‘강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한강 잇는 ‘예술 산책’… 관광 경쟁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네갈·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은 왜 강북 ‘스마트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혜로운 신중년 되자… 마포 ‘도서관 지혜학교’ 온라인 운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희원 서울대 미학과 교수 12회 강연
선사시대~현대 시대별 미술 인식 탐구

서울 마포구는 신중년 세대가 지혜로운 노년을 맞을 수 있게 인문교양 심화과정인 ‘도서관 지혜학교’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은퇴를 앞둔 신중년 세대를 위해 지역의 도서관과 대학교가 연계해 진행하는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마포중앙도서관은 올해 공모사업 사업자에 선정돼 28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총 12회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조희원 서울대 미학과 교수가 ‘미술, 이미지로 세계를 담아내는 지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미학이론과 함께 작품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현대 미술에 집중됐던 기존의 미학적 설명을 넘어 문명 이전부터 현대에 이르는 전 시대의 이미지를 살펴보는 점이 특징이다. 선사시대 라스코 동굴 벽화의 의미에서부터 르네상스 미술, 절대 왕정시대의 궁정미술, 독일 표현주의 등 미술을 당대의 인식 틀과의 관계에서 고찰할 수 있는 기회다.

신청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문의는 도서관운영팀(02-3153-5855)으로 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중년 세대가 인생 2막의 풍요로운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8-26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영동대로에 유럽식 도시재생 입힌다

英킹스크로스 재생지구 등 6곳 방문 건축문화·공공개발 정책 벤치마킹

시원한 물안개에 폭염 잊은 자양시장[현장 행정]

광진구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