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구 보육교직원 함께… ‘비대면’ 단합대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온라인 플랫폼서 1000여명 랜선 소통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지난 26일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랜선 단합대회’에 참여한 보육교사들과 모니터로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가 지난 26일 코로나19로 인해 지쳐 있는 보육 교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랜선 단합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육 교직원들은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방역’과 ‘소독’이 일상화되면서, 업무의 가중은 물론 본인들의 건강까지 챙겨야 하는 긴장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에 구는 이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을 활용해 지역 내 67개 어린이집 1000여명의 보육교직원들과 화합의 장인 ‘중구 보육교직원 랜선 단합대회’를 마련했다. 진행자는 중구청 기획상황실에, 보육교직원들은 해당 어린이집에서 몸은 따로 있지만 랜선으로 마음을 잇고 사이를 돈독히 다지자는 취지였다.

머리띠, 이름표, 토퍼 등 다양한 소품으로 팀을 이룬 각 어린이집 교직원들은 소통의 시간, 투게더 중구 등의 프로그램에서 팀빌딩, 레크리에이션으로 그간 쌓인 피로를 풀고 사회적 거리로 느슨할 수밖에 없었던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다소 어색하던 처음 분위기는 구정 현안, 난센스 등 다양한 퀴즈와 전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진행으로 활기를 띠기 시작했고 무르익은 분위기는 한 공간에 모여 이뤄지는 단합대회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참여 교직원들 모두에게는 집에서 홀로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제작한 유리잔, 간식세트, 미니 가습기 등으로 구성된 경품 ‘스트레스 해소용 힐링키트’가 제공되기도 했다.

함께 참여한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로 보육 분야도 해당 교직원의 부담감과 스트레스도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보육교사들을 격려한 뒤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10-29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