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디든… 박성수 송파구청장, 감염취약시설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락시장·실내 체육관서 방역 강화 주문


박성수(가운데) 서울 송파구청장이 지난 16일 송파체육문화회관 내 체육시설을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수도권 및 강원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상향된 가운데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이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17일 송파구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지난 16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개최하고 지역의 감염취약시설을 직접 점검했다. 박 구청장은 전국 단위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국 최대 규모의 농·축·수산물 유통시장인 가락시장을 찾아 경매장 등 시설에 대한 방역 강화를 주문했다.

또 최근 다시 개관한 송파체육문화회관의 실내체육시설도 방문해 체육관의 소독, 환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 동참을 이끌어 내도록 홍보 강화를 지시했다.

이 밖에도 구는 감염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경로당 등의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현장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다음달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학생이 많이 방문하는 노래연습장, PC방, 학원 및 스터디카페 등도 집중 점검한다.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적극 점검해 학생들의 안전을 챙긴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상황 및 대응에 대한 주민 홍보도 확대 실시한다. 기존의 확진자 발생 및 동선 안내와 함께 코로나19 발생 동향과 대응 사항을 구청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적극 공유할 계획이다.

박 구청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자 기본”이라며 “주민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의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구의 대응 상황을 정부 지침 범위 내에서 최대한 상세히 알려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1-1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