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커서 뭐가 될까 고민이세요?…서초 ‘진로코칭’ 받아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동센터 ‘아주 행복한 꿈찾기’ 사업
올해부터 취약계층 아동 60명 추가
플래너 일대일 상담에 직업체험까지

“서초에서 내가 원하는 진로를 찾아가세요.” 서울 서초구가 기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 사업을 올해부터 취약계층 아동까지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지역아동센터 9곳에 진로전담 전문인력인 ‘진로코칭플래너’를 1명씩 상주시켜, 참여자별 맞춤 진로교육을 한다. 진로인식·탐색, 직업체험 등을 통해 참여자가 자신의 꿈을 찾아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4개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19년 나를 알아가는 인식단계를 시작으로, 지난해 직업에 대해 알아가는 실천단계를 진행했다. 또 올해는 전공 대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를 계획하는 체화단계를 거쳐 내년에는 현장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한 내재화 단계가 예정됐다. 센터별로 2~3개의 관심 직업군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동아리를 만들어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진행된다. 제빵 동아리, 음악 동아리, 3D프린팅, 과학 등이 있다.

구는 이번달부터 경제형편이 어려운 아동 60여명을 추가 선정했다. 각 지역아동센터에 상주하는 진로코칭플래너들이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며, 프로그램을 6회 제공할 예정이다. 양재동에 거주하는 한 학생은 다양한 직업체험과 진로 코칭 플래너와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뮤지컬 배우에 관심을 갖고 오디션에 여러번 참여, 캐스팅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미래우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7-2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