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대교측, 무료화 불복 법적조치… 경기도·3개市 긴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디자인 전문가가 만드는 ‘마포 안전 어린이집’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우동소’ 뜨자 무법라이더가 줄었어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하남시 ‘하남이·방울이’ 이모티콘 인기 폭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확행 하남라이프’배포 22분만에 소진

하남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이모티콘 소확행 하남라이프.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가 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소확행 하남라이프 ’가 배포 22분만에 모두 소진돼 인기를 입증했다.

하남시는 시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방울이’ 새 모습이 담긴 이모티콘 16종을 제작, 지난 23일 오후 2시 ‘하남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5만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 22분 만에 전부 소진했다고 24일 밝혔다.

시화인 은방울꽃을 모티브한 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는 2018년 처음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배포됐으며, 지난해 12월에 이어 이번에 3번째 배포했다.

특히 두 번째 배포된 이모티콘의 경우 배포 시작 15분 만에 선착순 2만 명분의 배포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시는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드는 새 이모티콘을 제작하기로 하고, 지난 4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16종의 이모티콘을 새로 제작했다.

이번에 배포된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작할 계획”이며 “하남시 카카오톡 채널 등 하남시 공식 소셜미디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하남시청’ 채널 가입자는 6만 9000여 명까지 증가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쾌적한 보육 혁신 ‘그린리모델링’, 안심하고 맡기는 광진

[현장 행정] 김선갑 구청장 어린이집 환경 개선 앞장

‘성북을 빛낸 주인공’ 명예의 전당에 헌액

우수사업에 보건소 건강과·구 일자리과 명예로운 구민엔 지역 순찰자 등 총 5명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