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 “학습 격차 고민 해결해 드립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모 역할·‘혼공’전략·실전 학습 주제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


유성훈 금천구청장

“금천구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서울 금천구는 다음달 23일까지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방학기간 중 가정 내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해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기초학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현 EBS 중학프리미엄에서 활동 중인 박인연 강사를 초빙해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다.

강의는 학부모와 학생 대상 강의를 별도로 준비했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현실적인 부모 역할’, 학생 대상으로 ‘혼공(혼자공부) 전략을 통한 숨은 공부능력 찾기(전략편)’, ‘공부의 흐름을 파악하는 단계별 실전 학습(활용편)’을 주제로 구성됐다. 특강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edugeumcheon.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구는 지난달부터 체계적인 공교육 중심 진로진학지원을 위해 상담실, 유튜브실, 스터디카페 등으로 구성된 금천형 진로진학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언제나 진로진학에 대한 상시상담이 가능하고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 주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자녀의 학습상담, 진로진학지원 상담,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에 진행했던 학부모 특강인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2023 대입의 이해’, ‘2022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와 지난 2일 진행했던 ‘2022학년도 대입대비 입시설명회’를 8월 말까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 교재 및 자료는 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특강을 통해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이해하고, 혼자 공부하는 전략을 통해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지역 학생들의 학업 실력을 높이는 동시에 가정의 과도한 사교비 부담을 덜기 위해 각종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07-2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