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 걸음 더 내디딘… 강동 청소년 민주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연·토크콘서트 등 온라인 축제 성료
6대 청소년의회 의원 투표 참여 독려


이정훈(왼쪽 두번째) 강동구청장이 구청 열린뜰 행사장에서 주민들에게 강동구 청소년 의회 온라인투표를 설명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가 지난 16일 개최한 ‘제4회 청소년 온라인 민주주의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동구의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지역 청소년을 위해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웰컴, 우리 함께 가자!’는 슬로건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됐다.

청소년들이 민주주의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제6대 청소년의회 홍보와 함께 다양한 청소년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온라인으로 구성했고, 강동구청 열린뜰에서는 동화작가 전이수의 삽화 및 아동권리선언문, 제6대 청소년의회 후보자 공약문 전시도 진행했다.

첫날 청소년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술공연, 청소년의회 성과발표, 삼행시 짓기, 청소년 토크콘서트, 퀴즈쇼 등 다채롭게 구성된 온라인 프로그램들이 강동구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또 청년 엔젤공방과 함께하는 ‘내 손으로 뚝딱 카드지갑’, ‘나만의 인권감성조명’ 진로체험과 실시간 경품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피날레는 고등래퍼 이영지의 공연과 파이어아트의 대형마스크 퍼포먼스로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서울시 엠보팅으로 실시하고 있는 ‘제6대 청소년의회 의원선출’ 투표 참여를 홍보하고자 입후보자들의 공약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강동지역에 사는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투표를 통해 32명의 입후보자 중 25명이 선출되고, 투표결과는 25일 공지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10-2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