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금쪽이 자녀’ 육아비법 지원 나선 성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12일까지 참여 희망자 1150명 모집
가족 기질 분석 시기·상황별 해결책 제공


“소중한 금쪽이들을 위한 육아비법을 전수받으세요.”

서울 성동구가 자녀를 키우며 느끼는 육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다음달 12일까지 ‘육아지원 프로젝트’(포스터)에 참여할 1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육아지원 프로젝트’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 또는 임신 중인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가와 고민을 이야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예비사회적기업인 ‘그로잉맘’의 육아전문가를 통해 진행된다.

프로젝트는 온 가족의 기질을 분석하는 ‘패밀리 기질분석’을 통해 맞춤형 해법을 제공한다. 전문가가 아동 언어 상담을 진행하고, 아이와 놀이를 통해 부모와의 관계 및 상호작용하는 모습에 대한 영상을 분석한다. 또 예비 및 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 기질 분석 프로그램 등 시기 및 상황별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공해 육아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의 하나로 진행되며 소정의 비용을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인터넷(https://bit.ly/3lPV1TR) 등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544-7357)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회적 경제는 그동안 우리가 당면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대안으로 경제, 기후위기 등의 상황에서도 사람들의 삶을 보듬는 역할을 수행해왔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육아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10-2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