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빵집 힘 ‘빵빵데이 천안’…23만명 몰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산서 발견된 천연기념물 점박이물범…이송 중 폐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세종정원박람회 끝내 무산…세종시장 단식 중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물맑은양평 참드림 쌀’ 카자흐스탄 첫 수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미리 보는 내 직업… 동대문 ‘진로 박람회’ 오늘 개막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소년 적성 상담·직업정보 제공
로봇공학·코딩 등 유망 직종 체험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한 전문 강사가 온라인으로 진로 상담 코너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는 10일부터 4일간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진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서울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와락튜브’와 실시간 프로그램(ZOOM)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인기 프로그램, VR프로그램 활용과 같은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과 멘토링, 직업체험, 온라인 현장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상시로 운영해 혼자서는 알아보기 힘든 직업세계, 진학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로봇공학자, 코딩전문가, 드론전문가 등 미래유망직종을 체험해볼 수 있는 키트도 제공한다. 또 온라인 현장탐방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VR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보다 현장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상시 프로그램 이외에도 10일부터 3일 동안 청소년기에 주로 하는 고민을 전문 강사와 함께 풀어보는 힐링 콘서트와 진로 토크 콘서트를 와락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6238-2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고를 수 있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와 같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11-1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