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홀로 도전… 강남, 온택트 체육대회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9~13일… 턱걸이·플로깅 등 10개 종목
참여 후 홈피에 인증사진·영상 게시


‘강남구 나홀로 체육대회에서 줄넘기, 윗몸일으키기 실력을 뽐내세요’

서울 강남구가 지원하고 강남구 체육회가 주관하는 ‘2021 온택트 나홀로 도전, 체육대회’(포스터)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1일 구에 따르면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취소된 국제평화마라톤대회를 대신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참가자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시된 체육 종목에 참여하고 홈페이지에 인증사진이나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대회는 턱걸이, 윗몸일으키기, 제기차기, 줄넘기, 플로깅, 팔굽혀펴기, 스쿼트, 만보 걷기 등 총 10개의 종목으로 구성됐다. 각 종목별 도전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8일까지 공식홈페이지(강남온택트체육대회.kr 또는 gangnamsportal.or.kr)에서 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10개 운동종목 중 1개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 100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김하성 구 문화체육과장은 “강남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온택트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는 등 비대면 시대에도 문화·체육 대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조정은 강남구체육회 회장은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체육대회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 회복을 위한 희망의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12-0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