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밀, 가격 쭉쭉 오르자 쑥쑥 자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충남 첫 공공조리원 홍성에… 임산부 전용 구급차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찔하다, 길이 404m짜리 출렁다리가 원주 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코로나에 지친 주민 힘내세요” ‘라방’으로 서로 격려하는 동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현장 행정] ‘내일은 홍보왕’ 출연 이창우 구청장

방역공무원·주민들과 토크콘서트
“힐링된다” “응원해요” 댓글 호응
李구청장 “의료진·직원들께 감사”


이창우(오른쪽 두 번째) 동작구청장이 지난 16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내일은 홍보왕’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동작구 제공

올해 유튜버로 변신한 이창우 동작구청장에게 유튜브 영상은 단순히 구정 활동을 홍보하는 채널이 아니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소통의 ‘장’이었다.

동작구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내일은 홍보왕’ 코너 촬영이 있었던 지난 16일 스튜디오 카메라 앞에 선 이 구청장은 마지막 기획특집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을 실시간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소화했다. 이 구청장을 비롯해 동작구 홍보대사인 가수 김소유, 동작구보건소 주무관 등이 참여해 코로나19와 관련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라이브방송은 ‘동작구 명소 영상공모전 수상작’과 ‘동작구립어린이합창단’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지난해와 올해 구의 코로나19 주요 대응 과정을 담은 영상을 감상한 뒤 본격적인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라방에 접속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채팅창이 열리자 이 구청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힘든 점과 극복을 위한 동작구만의 노력,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경제 활성화 정책, 안전하게 코로나19를 이겨 내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주민들은 실시간 채팅창에서 구청장에게 직접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힘든 상황을 버텨 온 구민들과 의료진, 모든 구청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숭실대 아카펠라 동아리인 ‘슈가’와 미스트롯 출신 트로트가수 ‘김소유’가 준비한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방송에 참여한 주민들은 “힐링된다”, “코로나 종식을 노력하는 동작구청 응원합니다”, “보건소, 구청 직원분들 모두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등의 댓글을 남기는 등 호응을 보였다.

‘내일은 홍보왕’은 지난 9월부터 ▲전통시장 편 ▲보육청 편 ▲혁신교육 편 ▲용양봉저정공원 편 등 총 4회에 걸쳐 구청장과 주민, 직원이 직접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동작구청 유튜브는 이외에도 동작구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노량진 홍피디TV’, 구직정보를 담은 ‘내일을 JOB아라’, ‘홍보마당’, ‘동작愛산다’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방송에 참여한 이 구청장은 “코로나19 초반부터 구는 총력을 다해 방역활동을 해 왔으며, 구민들을 위해 버텨 주는 의료진, 직원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가족과 이웃들을 지켜 내는 방법으로 백신 3차 접종 참여와 정기적인 선제검사, 방역수칙 준수를 요청드리며, 코로나19를 물리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12-21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관악 “중대재해법 대비 이상 무”

박준희 구청장 터널 등 현장 점검

“서울의료원 자리엔 국제시설 적합… 공공주택 부지로

[2022 서울 단체장에게 듣는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뉴욕 같은 글로벌 도시로 디자인 모든 길 강남 통해 수요도 많아져 영동대로 개발 백년대계로 준비 고급 아파트 짓고 보유세 거둬야 중산층 살 임대아파트 건설할 때 코로나 기간 공시가 인상은 가혹

관악 ‘강·감·찬’… 코로나엔 강경, 주민엔 감동

[현장 행정] 방역 대전 이끄는 박준희 구청장 마트 등서 방역 애로사항 청취 ‘감동 행정’으로 재난 극복 의지 재택치료 조직·인원 대폭 확대

소멸 위기에서 첨단 공항도시로… 군위에서 희망을 찾

[자치분권 2.0-함께 가요! 지역소멸 막기]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인터뷰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