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가부, 방과 후 청소년 돌봄 확대… “아카데미 350곳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41만 여명에 돌봄지원 제공
수련활동비 지원, 청소년 참여기구 강화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연합뉴스

여성가족부가 방과 후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나선다.

여가부는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을 350곳까지 늘린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지난해 332곳이 운영되다가 올해 18곳이 신설돼 총 350곳이 운영될 예정이다.

여가부는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아카데미의 운영시간을 연장했다. 또한 기존 등록 청소년 외에 돌봄을 희망하는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긴급돌봄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41만 4762명의 청소년들에 돌봄지원을 제공했다. 원격 수업으로 온라인 개학에 따른 정규수업을 지원하고, 방과 후 학습을 도왔다. 중식 및 석식을 제공하고, 가정에 도시락 배달 및 인근 식당을 지정하는 급식지원 67만 7291명, 무료 영상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교과 등 학습지도 지원 서비스를 27만 1187명이 이용했다.

여가부는 민간 수련시설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청소년 수련활동비를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 활동으로 개편해 청소년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청소년의 역량 개발을 위해 청소년 참여기구를 강화하고, 진로·직업 등 체험활동도 확대할 계획이다.

정영애 여가부 장관은 7일 서울 강동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찾아 간담회를 갖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청소년정책 방향에 대해 현장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한편, 코로나19 긴급돌봄을 지원하고 있는 종사자를 격려하고 청소년 방과후 활동 현장의 방역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슬기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