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빛나는 아이디어로 용산을 빛내세요”… 용산구, 국민·공무원 제안 상금 최대 100만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용산의 미래를 빛내주세요.”

서울 용산구가 구정 발전을 위한 제안 제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제안 대상은 용산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행정 제도, 예산 절감, 지역 경제, 주민 복지, 문화, 환경, 주택 등 구가 시행하고 있는 모든 업무 분야가 대상이다.

구정에 관심 있는 국민·공무원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용산구청 홈페이지 구민 참여란 ‘아이디어 뱅크’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역 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창구에 제출해도 된다.

제안서에는 현황 및 문제점, 개선 방안, 기대 효과 등을 상세히 작성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 제안 설명서와 경비 내용 설명서, 예산 절감 산출 내역서 등도 첨부할 수 있다.

구는 접수된 제안을 해당 부서에 전달해 시행 가능성 여부를 살필 예정이다. 오는 11월 심사를 거쳐 12월 최우수상(100만원·2명), 우수상(70만원·4명), 장려상(50만원·6명)을 시상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난해 183건이 국민제안으로 접수돼 이 가운데 11건이 시행됐다”며 “주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용산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