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긴급 방역지원 나선 도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언석 구청장 주재 긴급 회의 개최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이 15일 오세훈 서울시장과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이 참석한 코로나19 화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열고 선제적 방역 관리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 결과 도봉구는 최근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감염 취약시설(요양시설·어르신 복지시설 등)에 방역 물품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4개 시설에 자가진단키트, 손 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당일 즉시 지급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회의에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교육·보육·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실내 환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 도봉구의사회 등 관련 단체들이 코로나19 대응 시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오 구청장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감염 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하겠다”며 “방역상황에 대한 정보를 구민에게 신속히 공유해 구민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