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인 미래 50년 만들 초석 다질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임 100일 이기재 양천구청장

깨끗한 도시 등 5대 목표 공개
안심돌봄 등 사회보장계획 수립


이기재 서울 양천구청장

이기재 서울 양천구청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양천구의 새로운 미래 50년 비전을 제시했다.

구는 6일 ‘구정 운영 4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5대 목표와 19대 핵심과제를 공개했다. 5대 목표는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 ▲안전한 도시 ▲따뜻한 도시 ▲행복한 교육도시다.

이 구청장은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완화와 경전철, 신정차량기지 이전 및 신월사거리역 신설 등을 위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오세훈 서울시장을 잇따라 만나는 등 깨끗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 왔다. 서부트럭터미널 기부채납 공간에는 문화체육시설을 유치하고 활용도가 떨어진 목동운동장 일대를 복합 스포츠공원으로 조성해 건강한 도시를 추구하고 있다.

취임 전 신월빗물저류배수시설 방문을 시작으로 폭우 때 발생한 도로 침하 현장, 아파트 외벽 탈락 현장, 안양천 수해 복구 작업 현장 등을 찾아 피해 상황과 복구 과정을 살피는 등 안전한 도시를 위한 노력도 잊지 않고 있다. 지난달 26일에는 안심 돌봄, 일자리를 통한 자립 복지, 선제적인 맞춤 지원 등을 총괄하는 양천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고, 전국 규모 수준의 ‘에듀양천 페스티벌’(가칭) 개최로 따뜻한 도시와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서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앞으로 양천의 새로운 50년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2-10-07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