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매헌시민의숲서 댕댕이와 축제 즐겨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1일 반려견 놀이터 개장 기념행사
플로깅·펫 타로 등 즐길거리 풍성

서울 서초구가 양재동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 개장을 기념하며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오는 11일 연다고 4일 밝혔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캠페인, 수의사 설채현의 토크 콘서트, 반려견 상식 골든벨, 반려견 마음을 들여다보는 ‘펫 타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펫 타로 체험이 눈길을 끈다. 동물과 소통할 때 보조 도구로 사용되는 카드를 이용해 반려견의 생각과 감정, 행동 등에 대해 반려견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반려견과 즐길 수 있는 운동회와 레크리에이션 행사도 진행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기다려 게임’, ‘반려견과 춤추기’ 등에서 입상하면 반려동물 관련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놀이터 개장식은 11일 오후 2시에 열리며 운영은 13일부터 시작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동물등록이 돼 있는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는 배변 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반려견 놀이터가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놀이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6-05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