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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제출’ 상단 배치 접근성 높여


중랑구청 홈페이지


서울 중랑구가 구민들이 행정안전부의 전자문서 제출 서비스인 ‘문서24’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를 대폭 손봤다고 13일 밝혔다.

중랑구는 지난해 7월 메인화면을 개편하면서 주요 민원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사용자 편의에 무게를 두고 구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홈페이지 상단에 배치했다.

이어 이번 개편에서는 ‘자주 찾는 민원’에 개인과 기업이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문서24’ 바로가기 표시를 추가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문서24’는 행안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 단체,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전자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이용하지 않고도 문서를 제출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종이 서류 사용을 줄임으로써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서류 분실 및 보안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회원 가입만 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번 홈페이지 개선으로 ‘문서24’ 서비스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구민들이 불필요한 행정절차 없이 비대면 서비스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비대면 행정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불필요한 종이 서류 사용을 줄이고 구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신 기자
2025-01-14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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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