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보도자료) 트로트 한잔해, 화재경보기 설치해 뮤직비디오로 재탄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주택용화재경보기* 설치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트로트 ‘한잔해’를 개사해서 음원과 뮤직비디오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해 5월말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 화재감지와 비상벨의 기능이 함께 있는 장치로 배터리로 작동하며 연기나 열을 감지한 후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대피를 유도(개당 1만원 이내)
-이는 최근 대중가요계에 불고 있는 트로트 열풍과 관련해 대중에게 알려진 인기곡을 활용한 홍보로 국민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상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화재경보기 설치 홍보가요는 최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박 군의‘한잔해’란 곡을 소방청이 직접 개사해서 만들었다.
- 개사한 가사는 화재경보기의 필요성과 설치권장 내용을 반복적인 노랫말로 불러서 쉽게 기억하고 지속시킬 수 있도록 했다.
- 아울러, 원곡자인 박 군이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서 개사곡에 맞춰 기존의 안무 동작에 경보기 설치동작을 응용해서 영상의 재미를 높였다.



□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5월 말부터 소방청 공식 유튜브 채널 게시를 포함해 전국 소방서와 지자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 소방청 관계자는 인기가요를 개사해서 공익적 소방홍보 노래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이 곡을 활용한 이벤트 등을 통해 모든 주택에 화재경보기가 설치될 때까지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 한편, 제작에 직접 참여한 가수 박군은 15년동안의 특전사 군생활을 통해 배운 안전과 봉사의 의미를 소방관들을 통해 새삼 느끼고 있다며 이번 작업은 직업군인에서 가수로 전향한 후 가장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