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문화재청-한국철도공사 홍보분야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와 6월 30일 오후 4시 30분 정부대전청사에서 문화유산 홍보와 문화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재청 대변인실과 한국철도공사 홍보문화실과의 홍보 부서간 업무협약으로 국민들에게 문화유산을 홍보하고, 철도이용 서비스 증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취지이다.




  주요 내용은 ▲ 문화유산 홍보 활성화를 위해 한국철도공사의 전광판, 전동차 모니터 등 홍보매체 지원, ▲ 한복, 한식 등 문화재를 소재로 한 홍보 콘텐츠 공동제작 협력, ▲ 열차·역과 연계하는 고궁 여행 노선 홍보 등 철도를 접목한 콘텐츠 다양화 노력, ▲ 명예기자단 등 다양한 홍보 인력자원을 활용한 양 기관간 홍보 노력 등이다.




  양 기관의 협약으로, ▲ 문화재청은 문화유산 홍보를 위한 다양한 매체를 확보하고 기차역 등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를 다양화 할 수 있으며, ▲ 한국철도공사는 철도를 접목한 문화유산 홍보를 통해 철도 서비스 관련 이미지를 개선하는 등 국민들의 철도이용 접근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과 한국철도공사는 앞으로도 문화유산 홍보와 콘텐츠 제작을 다양화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하여 꾸준히 협력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