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 지원 기업, 국내외 누적 매출 8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시민 동참 부르는 서울 ‘에코마일리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 장위10구역 재개발 17년 만에 첫 삽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포트홀 최근 5년 대비 27% 감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보책이 재밌어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가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등학생을 위해 만화로 된 구 역사·문화 홍보책자를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김우중)는 구의 역사와 문화유산 등을 재미있는 내용의 만화로 꾸민 ‘나루와 보라의 생생동작 탐험’이라는 만화책 1만권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4·6배판 크기의 컬러판 130쪽 분량으로 학습 만화작가인 이창우씨와 정우열씨가 그렸다.

내용은 악당인 ‘무기력 마왕’이 동작구의 상징인 장승배기 장승을 훔쳐 구민들이 기운을 빼앗자 초등학교 5학년생인 ‘나루’와 ‘보라’가 동작구 각 지역을 다니며 힘을 얻어 마왕을 물리치고 장승을 되찾는다는 이야기로 재미있게 꾸며져 있다.

책에는 자연스럽게 수양버들이 울창했던 노들나루와 조선시대 교통의 중심이었던 동재기 나루, 충절의 대명사인 사육신묘, 국내 최대 수산물 전문 도매시장인 노량진 수산시장, 우애의 모범인 양녕대군의 지덕사 부묘소 등이 포함돼 있다.

또 부록으로 동작구 지도와 캐릭터 스티커, 아이들에게 필요한 동네 독서실과 청소년 문화의집 전화번호 등이 수록돼 있다.

구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애향심과 긍지를 심어 주기 위해 제작했다.”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는 만화책을 통해 동작구의 유서깊은 문화유산과 역사, 그속에 담긴 깊은 뜻을 이해하는 좋은 자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는 만화책을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하는 한편 구청을 방문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문의는 구청 문화공보과(820-1253).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06-06-08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새해 첫날 현충원서 만난 오세훈·정원오…오 “범보수

“특별히 새해 복 받으시라” 서로 덕담도

오세훈 “세운지구 개발로 다시 강북전성시대”

신년사서 새해 핵심 화두 밝혀 2031년까지 주택 31만호 공급 교통 인프라·도시 안전망 재편

강남구 올해부터 90세 이상 보훈수당 월 15만원으

참전유공자 배우자 수당 월 10만원도 신설

“관광객 또 서초 오고 싶게”… 고터~반포한강, 문

고터·세빛특구 1돌-거리조성 준공

츮  ڶŸ 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