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군위 브랜드 ‘삼국유사의 고장’으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북 군위군 도시 브랜드가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로 확정됐다.

군위는 일연 스님이 삼국유사를 집필한 곳인 군위 고로면 인각사와 흘러가는 역사를 의미하는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해 ‘우리 역사가 살아 숨쉬는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를 형상화했다.

또 브라운과 그린 색상으로 소중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이 생동하는 도시를 표현했다.

군은 앞으로 공문서와 행정서식, 시설물, 명함, 공용차량, 기념품, 관광안내판, 축제 등에 브랜드 슬로건을 활용할 예정이다.

박영언 군위군수는 “우리 민족의 성서인 삼국유사의 산실인 군위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이 같은 슬로건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위 김상화기자 shkim@seoul.co.kr

2010-01-21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