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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성형·한방 등 의료관광 브랜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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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성형과 한방 등을 의료관광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 서울시는 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0년 의료관광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종합대책에 따르면 건강검진과 피부, 성형, 한방, 치과 등 5개 분야별 협력 의료기관을 선정해 의료관광 대표 브랜드로 집중 육성한다. 협력 의료기관은 서울시와 함께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해외 마케팅을 펼친다. 서울시는 이달 안으로 대상 병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또 지난해 말부터 운영 중인 ‘서울 의료관광 종합지원센터’의 기능을 확대하기로 했다. 센터는 의료기관 정보는 물론 예약안내 시스템까지 제공해 병원과 해외 환자 등을 연결하는 의료관광의 허브 역할을 맡는다. 이와 함께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수출상담회인 ‘바이 코리아’에 참가한 글로벌 기업인 68명을 대상으로 ‘서울 메디컬서비스 체험단’을 3∼5일 시범 운영한다. 체험단은 삼성의료원과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등을 돌아보며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예정이다.

이해우 시 관광진흥담당관은 “서울을 아시아 최고의 의료관광도시로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개선책을 마련했다.”면서 “G20(주요 20개국) 회의 등 대형 국제행사와 연계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전략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10-03-03 2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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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