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교 레인보우와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한강대교 리오·노들카페,양화대교 아리따움 양화·선유 등 한강 다리에 있는 카페에서 식사와 음료,주류를 판매한다.
특히 레인보우는 한남대교 아래 자전거 거치대가 있어서 자전거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좋고,독특한 막걸리 칵테일을 찾는 연인이 많다.
구름카페는 남산,북한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고 크고 맛있는 수제 돈가스가 유명하다.
노을카페는 떡갈비 스테이크,녹차 돈가스,시푸드 또띠아 피자 등 메뉴가 다양하고,리오·노들카페에서는 와인 할인 행사가 열리고 있다.
아리따움은 공정무역 원두로 만든 유기농 커피와 블루베리 크림치즈 요거트,생초컬릿,밀가루가 들어있지 않은 리얼 브라우니,당귀 등 약재를 다린 상쾌차,몸을 가볍게 하는 원기차 등을 판매한다.
또 한강공원에는 여의도 4곳,뚝섬 3곳 등 매점 29곳이 운영되고 있어 추운 날씨에 한강공원을 찾았다가 컵라면과 어묵,캔커피,유자차 등을 먹으며 몸을 녹일 수 있다.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의 한식당에서는 비빔밥과 떡만두국,우동,갈비탕 등을 판매한다.
마포대교 남단 물빛광장 뒤에 있는 빛의카페는 겨울철 한강을 보기 좋은 위치에 있고 커피뿐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라또 아이스크림,피자,머핀 등도 갖춰져있다.
50∼60석 이상 좌석이 마련돼있고 자정까지 영업하므로 단체 모임도 할 수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