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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안테나] 순천 자체 브랜드 전국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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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순천시가 최근 3년간 출원한 자체 공동 브랜드 건수가 218건으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순천시는 지역 경쟁력 강화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공동 브랜드 출원을 꾸준히 늘려 2008년 14건, 2009년 97건, 2010년 107건 등 총 출원건수가 218건에 달해 지자체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순천시가 등록한 주요 브랜드는 순천만에 서식 중인 흑두루미, 짱뚱어, 농게 등 캐릭터 상표와 전국 최초로 열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엠블럼과 마스코트, 무인 공영자전거 ‘온누리’ 등이다.


순천 최종필기자 choijp@seoul.co.kr
2011-03-10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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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