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고교진학 박람회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14학년도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역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박람회에는 자율형 사립고 2곳, 자율형 공립고 1곳, 특성화고 3곳, 일반계고 5곳이 참가한다. 이들은 학교별로 특성화된 교육 내용을 알려주고 1대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또 학교별 홍보공간과 정보검색대를 설치해 상담을 기다리는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학교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돕는다. 이 밖에도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의 교육 전문인력을 배치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교육비전센터에서 운영 중인 각종 프로그램도 홍보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직접 참석하면 된다.이원기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중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길을 찾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는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3-11-15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