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최우수상] “내년 중국 수출로 세계 속 한우 될 것”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석용 횡성군수

고석용 횡성군수
“지역브랜드 최우수상 수상은 축산물 생산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에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고석용 강원 횡성군수는 5일 이번 지역 브랜드 최우수상으로 횡성한우의 명성이 한층 더 높아졌다며 반겼다. 그동안 횡성한우는 각종 상을 많이 받았지만 축산농민들이 사육 환경이 어려워져 시름에 빠진 가운데 수상해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고 군수는 “횡성한우는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이라면서 “내년에 계획한 중국 수출까지 이어져 횡성한우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보였다. 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횡성한우는 축제로 더 잘 알려졌다. 올해로 9회째인 횡성한우축제에는 61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성공 축제가 되면서 경제적 파급 효과가 1000억원대다.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소 밭갈이, 외양간 체험 등으로 꾸며진 횡성한우 테마공원과 농경 먹거리 체험 등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고 군수는 “체계적인 한우 관리와 축제 성공으로 횡성한우는 2007년 전국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대상과 2009년 국가명품브랜드 인증에 이어 올해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횡성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2013-12-06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