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법인택시 68.7%가 월급제 위반...17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소통 사랑’ 강남… 대상 받은 개청 50년 영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동 사랑’ 용산… “폭언 100개 쓰지 마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 옹벽, 고교생의 예술 캔버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구는 ○○○’ 지역 브랜드 만든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비전공유추진단 새달 활동

동작구가 명품 도시 건설을 위한 지역 브랜드를 개발한다.

구는 이달 안으로 비전공유추진단 회의를 열어 중장기 지역 발전을 위한 연구 과제를 선정한 뒤 다음 달 본격적인 연구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정책 여건 분석과 대안 탐색, 벤치마킹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동작구만의 ‘비기’를 개발할 계획이다. 국립현충원, 사육신공원, 노량진배수지공원, 노량진수산시장 등 흩어진 지역 자원을 아우르면서 동작구 하면 떠오르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앞서 구는 지난달 6급 이상 간부 10명이 참여하는 부구청장 직속 비전공유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매월 두 차례 브랜드 전략 연구를 위한 모임을 갖는다. 또 6월과 12월 연구 성과를 보고하는 등 전 직원에게 전파, 공유할 방침이다. 주민 의견도 반영한다.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지역정책협의회와 함께 9월 대토론회를 연다. 이런 과정을 거쳐 12월 브랜드가 확정되면 지역 사업 추진과 자원 활용 등 지역 마케팅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구청 공무원 모두에게 장기 비전을 제시하고 자부심도 키우는 게 사업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14-02-18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93% 만족’ 자부심 빵빵한 성동

구정 여론조사서 주민 호평 입증

‘광진형 통합 돌봄’ 구민과 나누는 온정

주민 소통설명회 열고 성과 공유

‘연습은 실전처럼’ 강서의 산불 진압 훈련

진교훈 구청장, 기관별 임무 점검

군불 땐 금천 희망온돌, 올겨울 목표 18억

‘금치가 온다’ 기부금 전달식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