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 사회적 기업 ‘발굴→사업화’ 산실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업 공모전 수상 5개 팀 3개월 지원

서울 도봉구가 사회적 경제 영역 확장을 위해 신생 기업 발굴과 적극적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2014년 하반기 ‘사회적 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구는 2014년 하반기 ‘사회적 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루다하우스(이기숙 외 5명)가 최우수상, 창일경영연구소(이승규 외 2명)와 발레테라피(김희영 외 2명)가 우수상, 청소년윤리사상교실(정종화 외 2명)과 도두(이수아)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경제 영역(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총 9개 팀이 참여했고 사회적 가치와 정착 가능 여부, 실현 가능성, 사업 의지 등을 기준으로 한 심사를 통해 5개 팀을 선정했다. 수상자들은 3개월간 구 사회적 경제 허브센터 내 인큐베이팅실에 입주해 창업 지원 교육, 전문 컨설팅, 사회적 경제 영역 자원 연계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루다하우스는 도봉장애인부모회 회원으로 구성된 팀이다. 장애 아동과 부모의 희망 작업장을 협동조합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칠보공예, 수공예 교육을 받고 있다. 이들은 “향후 공방 운영으로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창일경영연구소는 지역 내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경영, 세무, 인사, 마케팅, 영업 및 창업 등을 종합 컨설팅하는 재능 나눔 지식서비스 사업이다.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지역 내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수익금 사회 환원,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12-12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