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갈아입은 홍지문 무명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예습 교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만 강동, 잠재가치를 세일즈합니다”[현장 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가가치 4.4조’ 창출…광명시흥 경제자유구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포구민의 행복한 꿈 민들레 홀씨처럼 퍼져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 슬로건 디자인 제작해 주민과 공유

‘40만 마포구민과 민선 6기 비전을 공유합니다.’

마포구는 민선 6기 핵심구정 슬로건인 ‘함께 꿈꾸는 마포, 교육문화도시로 가자!’를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써 소통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이다.


푸른 원형의 슬로건 디자인은 ‘안전한 도시기반 위에 교육과 문화를 활짝 꽃피워 새로운 마포의 의지를 민들레 홀씨처럼 퍼뜨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로 세로형 디자인은 대지 위에 두 팔을 벌리고 있는 가족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는 차별 없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꿈을 펼치는 행복한 마포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뜻이다.

박홍섭 구청장의 구정 철학도 담겼다. 박 구청장은 평소 “사람은 지위나 소득이 높지 않더라도 스스로 품격과 자존감을 지킬 때 마음이 넉넉하고 자유로워질 수 있으며 교육과 문화가 이를 해결할 열쇠”라고 강조해 왔다. 구는 민선 6기 슬로건 디자인을 홈페이지에 올려 주민들이 자유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구가 제작하는 포스터·현수막·고지서와 같은 주요 홍보물, 가설 가로벽 등의 시설물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1-0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