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골목에 발 디디면 옛 추억이 말을 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동구, 4~6일 초량골목축제

“초량골목에서 옛 추억에 흠뻑 젖어보세요.”

부산 동구는 4일부터 6일까지 초량이바구길, 초량전통시장, 초량돼지갈비 골목 일대에서 ‘제1회 초량골목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골목에 반하다’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는 4일 오후 초량탑마트 앞 도로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 동안 열린다. 기존 축제와 차별성을 두고 골목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무대를 최소화했다.

개막식 행사로 시장팀 골목팀, 차아니타운 등 팀 대항 줄다리기 시합과 초량 100년사 패션쇼,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5일에는 막걸리와 함께하는 7080 라이브 콘서트와 결혼 50주년을 맞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황금 프로포즈’ 금혼식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6일에는 옛 추억을 되살릴 딱지와 구슬치기 대장 선발대회가 동별 대항전으로 열리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 구연동화도 펼쳐진다. 초량전통시장에서는 끼자랑과 마늘 까기 시합을 통해 미세스 동구도 선발한다. 초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리는 폐막식에는 ‘화합의 한마당’을 테마로 2000명 분량의 대형 비빔밥 시식회 행사를 가진다.

동구는 초량골목축제를 통해 크루즈 관광객을 잡을 역량을 키운다는 생각이다. 이번 축제에서 초량전통시장 및 초량이바구길 등 구축된 거점 기반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크루즈터미널 개장 이후 관광객 방문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든다는 것이다.

박삼석 동구청장은 “초량골목축제를 주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며 “지역경제활성화 및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5-09-04 1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