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시내버스 15년 만에 디자인 교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시내버스가 15년 만에 옷을 바꿔입는다.

부산시는 도시이미지 개선을 위해 시내버스 디자인을 교체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음 달까지 디자인 초안을 개발하고, 초안을 대상으로 전문가그룹과 시민 의견을 수렴해 오는 10월쯤 최종 디자인(안)을 확정한다. 확정된 디자인은 올 하반기에 출고하는 신규 차량부터 적용한다. 시는 올해 안으로 200여대의 시내버스에 새 디자인을 적용하고, 내년 이후 매년 280여대씩 바꿔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모든 시내버스를 새 디자인으로 교체한다.

새 디자인은 노선체계에 따라 버스 색상과 그래픽 패턴 등 외관 디자인을 달리해 승객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내버스 내·외부 광고, 노선도, 발광다이오드(LED) 행선지 안내판 등의 디자인도 바꾼다. 이밖에 현재 버스노선별, 업체별로 제각각 부착하는 내부부착물에 대해서도 크기, 위치 등을 지정하는 가이드라인도 만든다.

부산시는 디자인개발 초기단계에서부터 시민과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를 반영할 계획이다. 다음 달 10일까지 부산 시내버스 디자인개선 용역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도 연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