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용석 기획경제위원장, 대한민국위민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용석(도봉1, 더불어민주당) 기획경제위원장은 1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를 전국 최초로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법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김용석의원(오른쪽)이 16일‘제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를 전국 최초로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법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박래학 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발의된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는 청년들과의 논의를 통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사항에 대한 법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것에 그 의의가 크다.

김용석 위원장은 “청년들이 감당하기 힘든 주거비용과 학비부담, 좁은 취업문 등은 더 이상 청년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라고 말하면서, “정부는 청년 관련 기본법을 제정하지 못하고 있고, 지방자치단체 역시 체계적 지원 대책이 미흡하여 안타깝다”라며 조례 제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김용석 위원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파트관리비와 관련하여 합리적 해결 방안을 마련한 「서울특별시 맑은 아파트 만들기 조례」, 수도 서울의 관광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서울특별시 관광진흥 조례」등을 대표 발의하였고, 지방의원 의정활동의 모범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용석 위원장은 2010년 제1회 대한민국위민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분야에서 ‘지방의원 해외연수 모범사례 및 제도개선 방안’ 사례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한편,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월간지방자치가 주관하여 우수한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주민들에게 지방의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0년부터 2년마다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